본문 바로가기

★ 뭌만 게임 연재/스타크래프트2 자유의날개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날개 스토리 공략 - 레드스톤III

#시작하기전..

스타크래프트1의 메인스토리에대해서 어느정도만 알고있을뿐. 자세한 내부상황이나 세세한 설정을 정확히 모르기때문에 스타크래프트의 스토리 진행정도를 인게임을 통해 설명하는 수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루기 힘들거라고 봅니다.

중간중간 가능하면 저도 몰랐던 내용이나 궁금했던 내용에대해 다시한번 언급하거나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한 섹션당 하나의 전투를 주제로 그전 브리핑과 전투후 이야기를 하나의 묶음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인게임 자체의 내용도 하나의 줄거리로 보고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난이도의 경우 어려움입니다.


# 레드스톤III 행성 - 악마의 놀이터

# 레드스톤III 행성 - 악마의 놀이터 시작전 브리핑

목표 : 레드스톤에서 자원 확보.

레드스톤 행성에 도착한 레이너는 용암은 질색이라고 말한다. 그러던 도중 이번 일의 의뢰인인 토시에게서 연락이온다.

토시가 의뢰한 것은 이곳 행성에있는  많은 양의광물을 채집해달라는 것이다. 약간의 문제는 광물은 저지대에 주로 분포하고있으며

이곳은 일정 시간마다 용암에 의해 뒤덮인다는 것이다. 

한편 저그군단도 이곳 레드스톤III에 거주중인데 그렇기에 레이너는 생산과 수집의 관계에서 잘 균형을 잡아야한다.


양다리 관계에서도 선택이 필요할때가 온다.


토시의 말대로 저지대 부근에만 광물이 존재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화산 분출이 일어나기 전까지 채집을 한다. 광물의 색깔자체도 일반 광물과 다르며 채집속도 또한 일반광물보다 더 빠른것으로 보인다. 

1차 화산 분출이 있기전에 대피하고난뒤 다시 일을 하다보면, 토시가 사신을 지원해준다 사신은 언덕이나 절벽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재능이 있기에 게릴라전에 능숙한 요원들이다. 

사신들을 중심으로 정찰을 하다보면 토시의 동료 건설로봇과 사령부를 발견할수 있다. 이들또한 레이너 특공대에 합류하여 부탁받은 광물 채취에도움을 주기로 약속한다.

참고로 사신의 의무 복무기간은 2년으로서, 2년후면 자유신분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현실은 6개월 넘기기 힘들다고 한다.


군대에서 아픈거만큼 서러운 것도 없다. 몸조심이 필수다.

사령부와 광물채취하는 건설로봇들을 지키위해 어느정도의 병력이 필요한 레이너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병력운영을 하기위해 수비를 하는 동시에 

주변 광물 덩어리를 찾기위해 이리저리 정찰을 하며 보낸다. 사령부는 공중에 뜬채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물을 다 채집하면 사령부를 띄워

주변 광물로 다시 이동하는 식으로 동선을 최대한으로 축소시킨다.

광물이 어느정도 수집되자 토시가 기지 주변 광맥을 집어주면서 위치를 알려준다. 한편 스탯먼은 본진 기준 6시지역에 브루탈리스크라는

거대유닛이 존재를 알리고 이것을 잡으면 본인연구에 큰도움이 될거같다고 알려준다.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판단한 레이너는

해병부대를 좀더 모으는 한편 일부는 광물 수색을 하며 주변 저그와 대치를 한다.


레이너는 해병들로 광물 수집과 기지 방어, 일거양득한다.

스탯먼의 부탁대로 브루탈리스크를 처리하고 연구에 도움을 주도록 하려는 레이너.

근데 시체를 갖다줘도 도움이 되는건지 궁금해지기도 한다. 뭐 살아있는것만큼 도움은 안되겠지만, 브루탈리스크를 생포하려다가는

아마도 레이너특공대 전부다 썰릴지도 모른다. 해병과 사신으로 구성된 레이너-토시연합부대는 브루탈리스크와의 한판승부를 한다.

브루탈리스크가 쌔기는 하지만 다구리앞에 장사 없다는게 여실히 나타난다. 

스탯먼이 벌서부터 싱글벙글하면서 투머치토커모드로 들어갈 생각하니 레이너는 머리가 아프다. 한편 브루탈리스크가 있던 지역 주변에

광물 덩어리가 많기에 그거까지 챙기니 이제 거의 절반정도 채운것 같다.

브루탈리스크를 화산분출을 이용하여 용암속에서 죽일수도있다. 

출처 : http://m.blog.daum.net/danmigreenbi/13262512


사신들의 수가많아지자, 레이너는 사신으로만 구성된 부대를 따로 움직이게 시킨다.

사신부대는 언덕위를 자유롭게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저그 기지를 타격하는데, 저그 놈들도 자원이 얼마 없는지 

언덕위에다 숨겨논다. 아마도 혹시라도 번식지에 맡겨놨다 공격을 받아 뺏길수도 있다고 판단해서인지. 

모든일에는 장단점이 있는것 같다. 사실들의 게릴라에 번식지는 속수무책으로 터지고 거기안에 있던 광물과 가스마저 레이너에게 뺏기게 된다.

자원이 거의다 모여서 싱글벙글중인 토시. 광물 지역을 지속적으로 알려준다.


이제 광물이 거의 다 모이자, 레이너는 부대를 이끌고 저그 기지를 타격하기 시작한다. 

애초에 목표는 광물 수집이지만, 저그노무새끼들을 봐줄수없는 레이너 장군님이다. 사신과 해병이 주축이 된부대는 사신이 던지는 수류탄에 건물들이 팡팡터진다.

역시 이곳 저그기지또한 언덕위에 광물들을 숨겨노았다. 마치 사신을위해 일부로 배려해논거같다.

아낌없이 주는 저그니뮤ㅠ

목표했던 양만큼 광물을 채집하자 서둘러 이곳 행성을 떠나도록 레이너가 명령한다. 토시는 일 잘하는 레이너에게 감동받았는지 이야기를 나눠보고싶다고 한다.


팩사장은 먹고 튀진 않았지만, 레이너는 먹고 튀었다.


# 레드스톤III 행성 - 어부지리 그 이후.

레이너와 좀더 이야기 해보고싶다는 말이 립서비스는 아니었는 모양이다. 

히페리온에 승선하여 레이너를 만나보려고 와있는 토시. 토시는 과거 자치령 소속일때 최고의 유령요원 중 한명이었다고한다.

지금은 반 자치령 소속으로서 맹스크가 싫어하는 모양이다. 레이너는 안티 맹스크 하나만으로 맘에 드는 모양이다.


#휴게실에서 뉴스를 보며



뉴스에서는 자치령 요원과의 인터뷰가 나온다. 이곳 뉴스에서 나오는 xxx 무리는 아마도 토시를 따르는 변절자 무리이지 싶다.

이런 간단한 말한마디를 크게 포장해서 언급하는 멋진뉴스 UNN의 도니 버밀리언이다. 많은 것을 알려주지 못하는게 국정원 요원가 비슷하지싶은 희미한 형체님


희미한 형체는 처절한 복수를 예고한것이지 싶다.


굉장히 중요한것 같은 뉴스이다. 이를 포장하는 것도 능력이다.


# 휴게실 타이커스와 대화

타이커스는 아무래도 토시를 별로 탐탁치 않게 여기는 모양이다. 전직 유령출신에 그안에서도 진짜 괴물들로만 구성된 비밀부대에서

미쳐서 나가버린거라는 소문을 들은 모양이다. 완전 정신 병자 취급한다.


타이커스는 토시를 박한이 취급한다.

그리고 망치 경호대를 고용했다. 이제 다음 전투부터 그들의 도움을 받을수있게된 레이너.


#연구실에서 핸슨과 대화

토시가 필요로 했던 조륨의 샘플을 레이너가 핸슨박사에게 조사를 부탁했나보다.

핸슨이 검사결과 조륨이라는 물질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두뇌활동을 자극OR 사이오닉 능력을 부여할수 있다고한다.

토시가 도대체 무슨 꿍꿍이가 있는지 도저히 알수 없는 레이너.



# 연구실 그외.

스탯먼의 연구일지를 보면 잠복을 활용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글쌔 어떻게될지 짐작이 가지않는다.

한편 브루탈리스크 시체를 통해 얻은 저그 연구로 행성요새를 개발하였다. 이제 사령부를 행성요새로 변신시키면 

건물러쉬도 가능하다.

입스타가 현실로도 가능하다.


#무기고에서.

토시가 오자 기분이 안좋은건지 못미더운건지 레이너에게 일부러 들으라고 해적이라고 드립을 날리는 스완

하지만 정작 지들도 말로만 혁명군이지 현실은 반동분자들일 뿐일텐데..

최근 행성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불곰의 방어구 개량을 통해 생존력을 한차원 더 끌어 올린다.

나물하면 겨묻은개도 맛있다고 한다.


# 함교에서 토시와의 대화

힘없는 호너는 토시가 맘에 안들지만 대놓고 말은 못하고 좀 꺼지라고 말좀 해달라고 레이너에게 부탁한다.

토시와 대화를 하는 레이너. 토시가 반기자 호너의 부탁을 받은 레이너가 멋진척 야 꺼져 난 관심없어 라고 응수하지만

토시가 맹스크 까임을 밝히고 맹스크의 피를 보는데 자기가 전문이라고 하자 안티맹스크 레이너는 갑자기 태세전환하면서 환영한다고 한다. 

물론 맹스크를 싫어할 이유가 레이너에게 있지만 무조거적으로 안티맹스크면 대환영하는건 무리같기도하다


아 몰랑 맹스크 그냥 자체가 짜증나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