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뭌만 게임 연재/원숭이섬의비밀3 원숭이섬의저주

원숭이섬의 저주(원숭이섬의 비밀3) 스토리 & 공략 Part.0 프롤로그

#시작하기전 

원숭이섬의 비밀 1,2를 하지않은 상태이므로 배경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에 크게 주인공인 가이브러쉬 쓰립우드, 리척, 일레인 정도밖에 알지 못합니다.

본 내용은 공략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크게 헤메는것 없이 바로바로 해결하는 진행방식이기때문에 곁다리 내용에는 자세히 다루지 못합니다. 

스크립트가 많을경우 스크린샷과 더불어 직접 입력하여 올려드리겠습니다. 해상도가 예전 게임이므로 어쩔수없이 양옆이 짤리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개인적인 코멘터리를 주로 달며 이는 공식설정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원숭이섬의 저주는 원숭이섬의 비밀 1,2를 하지 않아도 크게 진행상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Lechuck은 르척이라고 읽는게 맞을수도 있으나, 한글판에서 리척으로 나왔기에 리척으로 표기하겠습니다.




#원숭이섬의 저주 (원숭이섬의 비밀3) 오프닝


오프닝입니다. 길지 않은 내용이므로 동영상을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대게 이게임이 나온시기의 유우머를 포함하고있기때문에 노잼일수도 있고, 혹은 우리정서와 안맞는 유머일수도 있습니다. 루카스아츠의 유머에 무릎을 탁치고 못가더라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주요 장면들만 캡쳐해 놓았습니다. 스킵해야할시 확인해주세요

주요 캡쳐 장면마저 넘어갔을 분을 위한 간단한 정리.

카리브해 망망대해에서 표류중인 주인공 가이브러쉬 쓰립우드는 약혼자 일레인을 생각하며 일기를 적어간다. 그가 바라던 것들이 하나둘씩 지나가는 동안 그는 결국 그녀를 더이상 못볼까 두려워한다. 그순간, 원숭이섬에 들어가게된다.





오프닝 이후 벌어지는 Part1의 시작전 간단한 프롤로그 영상입니다.

오프닝의 연장선으로 프롤로그로 생각하시고 보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시기 싫으신분은 주요장면을 봐주세요